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발신번호 재등록 등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사전 절차 진행 후 무료 080 번호가 생겼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프두에서 원활한 메시지 데이터 이전을 위해 자동으로 할당해 드린 080 번호입니다🤗
💬 무료 080 번호가 생긴 이유
관련 법령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 발송을 위해 반드시 080 번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하셨다면 080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하셨을 텐데요. 해지, 만료 등의 사유로 080 번호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신규 광고성 메시지 작성뿐만 아니라 과거에 작성한 광고성 메시지 데이터 이전까지 모두 제한되기에 마이그레이션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080 번호 없이 광고성 메시지 [마이그레이션]을 클릭할 경우 나타나는 알림창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용하던 080 번호가 해지・만료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080 번호를 자동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로 발급된 080 번호는 자동으로 발신번호와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게 되지요🙂 단, 080 번호가 변경되기에 메시지 작성 당시(과거)와 마이그레이션 시점(현재)의 080 번호가 다르게 표시되며 무료 080 번호 인증번호 기재로 인한 메시지 유형 변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ex. SMS → LMS 등.
무료 080 발급과 관련하여 고객님이 해주셔야 할 건…
없습니다! 발신번호와 무료 080 번호는 이프두가 연결해 드려요😎 담당자님께서는 사전 절차 진행 후 발신번호 재발급/채널 재등록이 완료되면 이프두 서비스에 접속하여 마이그레이션만 진행해 주세요.
⚠️ 혹시 알림창이 나타나며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이전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긴다면 무료 080 번호가 미발급된 경우일 수 있으니 꼭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된 무료 080 번호는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등록 내역 확인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된 무료 080 번호는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다시 광고성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겠죠? 앞으로도 적극 활용해 보세요🥰
무료 080 번호 알아보기
App icon by Icon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