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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할 때 자주 하는 실수 몇 가지만 주의해도 마케팅 캠페인 성과를 지금보다 더 높일 수 있습니다. IFDO 마케팅 메시지 작성 시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3가지 케이스를 다뤄드리니 가볍게 읽어 보시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때 참고해 주세요!😊
1. 정돈되지 않은 문구
문장의 핵심은 전달력입니다! 특히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찰나의 순간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데요. 핵심만 간결하게 담아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볼드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보세요. 문장 끝에 이모지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전환율이 증가하는 팁!🚀
유도하고자 하는 액션(회원가입, 구매 등)은 분명한 텍스트로 지시하세요.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숫자(3천원 할인!, 50% SALE 등)를 포함하여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2. 콜 투 액션의 부재
마케팅을 집행함에 있어 효과 측정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마케팅 메시지를 잘 만들었어도 측정하지 않으면 성과가 얼마나 좋았는지 알 수 없어요😅
IFDO에서는 CTA(Call to Action, 콜 투 액션)를 추가하지 않으면 메시지 노출수만 측정됩니다. 클릭 요소가 있어야 클릭수와 그에 따른 전환(회원가입, 구매 등)도 측정할 수 있어요.
따라서 공지만을 위해 만든 메시지가 아니라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에 버튼, 이미지 등의 콜 투 액션을 추가해 주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콜 투 액션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3. 첫방문 & 첫 페이지에 바로 노출
첫방문인데 처음 도착한 랜딩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뜬다면? 애써 만든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가 광속으로 닫힐 확률이 높습니다.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탐색이 이제 막 시작되는 단계거든요.
따라서 고객이 콘텐츠 또는 상품을 관심 있게 들여다볼 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BIG 이벤트, 큰 폭의 할인 행사(블프) 등 고객이 분명하게 혜택이라고 느낄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괜찮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회원가입 유도는 지양해 주세요!😳
💡 페이지뷰 조건을 추가해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노출 시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추천 조건: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 3 페이지뷰 이상 )
그렇다면 오토메시지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팁을 얻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팁!
한정 혜택으로 고객의 소비 결정 촉진해 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