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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우리는 상품의 조회 현황을 알려주는 상품 조회형 티커, 상품의 판매 현황을 알려주는 상품 판매형 티커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티커는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로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티커들과는 차이가 있는데요. 상품 조회형 티커와 상품 판매형 티커는 클릭할 수 없는 공지형 티커이지만,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고객이 클릭을 하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이 가능해요. 그래서 노출수는 물론 클릭부터 구매 전환 분석까지 이프두에서 통계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럼,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실시간으로 사이트에서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을 알려줍니다. 사이트에서 누군가가 어떤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상품명과 가격, 상품 이미지 등의 정보가 현재 접속 중인 다른 방문객들에게 표시돼요. 방문객이 티커를 클릭하면 공유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요. 다른 티거와 달리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클릭수와 전환수를 집계하므로 Analytics에서 분석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아식스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티커 중 하나로, 이프두 고객사인 아식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더 많은 상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를 설정해 보세요!
구매경험 공유형 소셜 티커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Social Ticker로 이동하세요.
2. 티커 스타일 > 구매경험 공유를 클릭합니다.
3. 티커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4. 티커의 배경색과 글자색을 지정합니다.
5. 가격 표시 옵션을 선택하세요.
정상가상품의 정상 가격을 의미합니다.
할인가상품의 정상 가격에 할인율이 적용된 할인 가격을 의미합니다.
구매가상품이 실제 구매된 가격을 의미합니다.*포인트 사용, 쿠폰 사용에 따라 실제 구매가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노출 위치를 선택합니다.
💡 필요시 px(픽셀)을 조절하여 노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 대기 시간? 페이지 로딩 후 티커가 노출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8. 노출 시간을 설정합니다.
💡 노출 시간? 설정한 시간 동안 티커가 노출되며 이후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10. 설정을 완료했다면 티커를 활성화하고 저장합니다.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시 이미지 출처: 딜팡
구매경험 공유형 티커는 사이트 방문객에게 더 많은 상품을 조회하도록 유도하여 사이트 체류 시간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구매 전환율 상승에 도움이 되니 상시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셜 티커를 설정하셨다면 이제 상품들을 큐레이션 하여 추천하는 IFDO Suggest (연관 상품 추천)도 적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IFDO Suggest에 대한 기능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
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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