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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알리며 상품을 추천하고 있네요👀! 이 알림은 이프두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셜 티커(Social Ticker)’를 설정한 것인데요. 소셜 티커는 사이트 방문객에게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매 결정을 돕는 넛지 기능입니다. 그런데 잠깐!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어떻게 방문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것일까요? 답은 ‘소셜 프루프(Social Proof)’에 있습니다.
소셜 프루프 Social Proof
소셜 프루프는 사회심리학자 로버트 시알디니가 <설득의 심리학>에서 처음 언급한 용어로 대중의 생각에 동조되어 옳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현상, 흔히 사회적 증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행동하는 것에 많은 영향을 받아요. 그래서 특히 익숙하지 않거나 결정하기 애매한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말을 따라 결정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즉, 내가 보고 있는 상품에 다른 사람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정보는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상품과 사이트에 대한 신뢰, 안도감을 부여합니다. ‘구매해도 될까?’라는 망설임을 ‘그래 저 사람도 샀으니까 나도 사야겠다! (혹은 사도 괜찮겠다!)’로 바꾸는 거죠. 사례로 살펴볼까요?
Case1. 🛍️
지금 고민하고 있는 상품은 현재 세일 중입니다. 세일 기간을 놓치면 다시 비싼 가격으로 구매해야 할지도 몰라요. 한참 고민하던 중, “방금 누군가 이 상품을 구매했어요!”라며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가 알림으로 노출됩니다. 알림을 보고 “어? 이 상품 괜찮은 가본 데? 그럼 나도 구매해 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돼요. 더 이상 망설이지 않고 상품을 구매합니다.
Case2. 🏨
바라고 바라던 여행!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 열심히 검색하던 중 마음에 드는 숙소를 발견했어요. 예약을 할까 말까 망설이던 그때, 사이트에서 “방금 누군가 이 숙소를 예약했어요!”라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누군가 예약했다고 하니 괜찮은 곳인 것 같다는 신뢰감이 생깁니다. 몇 군데 더 둘러보다가 고민을 끝내고 방금 본 객실을 최종 예약하기로 결정합니다.
위의 케이스들에서 알 수 있듯 다른 사람의 구매 정보는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소셜 티커를 설정하여 잠재 고객을 구매로 이끌어 보세요🚀
소셜 티커(Social Ticker)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소셜 티커의 유형은 4가지입니다. 목적에 맞게 유형을 선택하여 작성하세요.
상품 조회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노출되며 해당 상품을 얼마나 많은 고객이 보고 있는지 나타냅니다.
상품 판매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노출되며 해당 상품이 얼마나 많이 판매되었는지 나타냅니다.
회원 인기 해당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노출되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 정보(성별, 연령)와 연동하여 인기 상품임을 알려줍니다. *연령 및 성별 데이터 연동 필수
구매경험 공유 사이트에서 구매가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방문객에게 다른 고객의 구매 경험을 공유합니다. 클릭 시 공유된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소셜 티커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하나만 노출됩니다. 조건에 부합하는 티커가 2가지일 경우 우선순위가 더 높은 티커가 우선 노출되므로 티커 관리 > 우선순위를 설정해 주세요.
오늘은 소셜 티커와 소셜 프루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우리에게 익숙한 구매 후기 역시 소셜 프루프의 예로 볼 수 있어요. ‘이 상품 괜찮을까?’라는 궁금증을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망설이는 고객을 구매로 넛지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고요.
이미지 출처: 컬리
따라서 상품의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아직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다음 포스팅을 읽고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설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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