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IFDO Suggest란 로그분석 데이터와 구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잘 판매될만한 연관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인데요. 장바구니 페이지에 적용하면 조금 다른 기능(알고리즘)이 적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장바구니형 Suggest에 대해 알아보고 바로 적용해 보세요😉
IFDO Suggest: 장바구니형
IFDO Suggest 장바구니형은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과 무료 배송까지 남은 금액을 계산하여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자동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하나만 더 사면 무료 배송!”, “3만원 이상 구매 시 배송비가 무료!”와 같은 문구로 고객이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지요.
이미지 출처: 자연지애
고객은 돈을 더 쓰더라도 ‘무료 배송’이라는 보상을 받게 되기 때문에 손해 보는 기분 없이 돈을 더 내고 기꺼이 무료 배송 혜택받는 것을 선택하거든요. 장바구니형 IFDO Suggest는 이러한 고객의 심리를 활용한 기능인 거죠😉 작성 방법을 함께 살펴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연관 상품 추천으로 이동하세요.
2.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이 필요한 부분들을 채운 뒤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① 이름을 입력합니다.
② 노출을 원하는 디바이스(PC/모바일)를 선택합니다.
③ 형태 - [장바구니]를 선택합니다.
4. 배송정보를 입력합니다.
무료 배송을 위한 구매액무료 배송을 위한 구매액입니다. 예를 들어 3만원 이상 무료배송인 경우 30,000을 입력합니다.
무료 배송 상품 추천 구간장바구니 금액이 무료 배송 상품 추천 구간 내에 있으면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합니다. ①을 입력하는 경우 구간이 자동 입력됩니다.
5. Suggest 상단에 표시될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6. 스타일을 설정하세요.
일반형(기본)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카드형상품명과 상품 가격이 상품 이미지와 오버랩되어 표시됩니다.
7. 컨테이너 크기(Suggest 크기)를 설정합니다.
가로 (A)Suggest의 가로 크기입니다. px(픽셀)와 % 값을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으며 100% 선택 시 페이지 너비에 맞춰 100%로 Suggest의 가로 크기가 조정됩니다.
세로 (B)Suggest의 세로 크기(px)입니다.
좌우 안쪽 여백(D)페이징 버튼이 나타나는 좌우 안쪽 여백의 너비(px)입니다.
추천 상품 수Suggest에 포함하여 추천할 상품의 개수입니다.
자동 롤링
활성화 시 Suggest가 자동으로 롤링됩니다.
롤링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7초)
좌우 이동 버튼
좌우 이동 버튼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필요시 이미지 URL을 통해 커스텀 이미지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8. 상품 이미지에 대한 설정값을 조절하세요.
간격 (E)상품 이미지 사이의 간격(px)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 크기 (C)상품 이미지의 가로 크기(px)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세로 사이즈는 가로 사이즈에 맞춰 자동으로 리사이징됩니다.
라운드 효과상품 이미지의 모서리에 라운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비율이미지 비율을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원본이미지가 원본 비율대로 노출됩니다.
1:1이미지가 1:1 정사각형 비율로 노출됩니다.
9. 텍스트 설정값을 선택하세요.
상품명 (F)상품명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가격의 색상과 굵기, 글꼴, 글꼴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 이름 표시상품 이름을 1줄 또는 2줄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할인가 표시
제품 상세페이지를 기준으로 정상가(판매가), 할인율, 할인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가(판매가)가 표시됩니다.
가격 표시상품 가격이 표시됩니다. 비활성화 시 가격이 표시되지 않고 상품명만 노출됩니다.
10.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하고 제외할 상품명 또는 문구를 입력하여 특정 상품을 Suggest 노출 상품에서 제외합니다. ex) 단체주문, 한정특가, 개인결제 등
11. 노출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하여 [노출 허용 IP > 내 IP]를 클릭하여 IP 주소를 추가합니다.
💡 입력한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노출 허용 IP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내 IP]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접속 중인 IP가 자동 입력되며 해당 IP에서만 Suggest가 노출됩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12. 저장합니다.
13. 작성한 Suggest의 코드를 복사하세요.
14. 쇼핑몰 관리자로 이동하여 HTML 영역에 복사한 Suggest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설치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15. Suggest 목록으로 돌아와 설치를 완료한 Suggest를 활성화합니다.
📢 방패 아이콘이 적용된 Suggest는 지정한 IP에서만 노출됩니다.
16. 쇼핑몰에서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하세요.
이미지 출처: 패션스타트
17. 활성화한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 다시 Suggest 목록으로 돌아와 해당 Suggest의 UI 수정을 클릭하세요.
18. 입력했던 IP를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19. 방패 아이콘이 사라졌다면 모든 방문자에게 Suggest가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이렇게 장바구니형 Suggest 작성을 완료했습니다. Suggest는 상시로 설정하기 좋은 기능인만큼 많은 쇼핑몰에서 꾸준히 사용해 주고 계시는데요. 만약 방문자를 타게팅 하여 특정 대상에게만 원하는 상품을 추천하고 싶으신 경우 ‘추천 상품 팝업’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와 추천 상품을 비교하여 알아볼 수 있는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교하여 알아보면 기능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이어지는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떻게 다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