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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 챗 봇은 미리 작성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반복되는 문의를 1차적으로 해결하고, CS 효율을 높여주는 부가 기능입니다. 이프두 챗 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으로 이루어진 쌍 ‘대화 세트’가 필요하며, 여러 개의 대화 세트가 모여 하나의 챗 봇 시나리오를 이루게 됩니다.
챗 봇의 시나리오를 상세하게 구성하려 할수록 대화 세트는 늘어나고, 뎁스가 점점 깊어지겠죠? 그런데 만약 “CS 문의” > “배송” > “배송기간”의 순서로 대화 세트를 클릭했다고 가정했을 때, 다시 직전 단계인 “배송” 단계로 돌아가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존에는 ‘처음으로’ 돌아가는 버튼만 제공해 드렸으나 이런 경우 챗 봇과의 대화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나은 챗 봇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전 대화 세트로 간편하게 돌아갈 수 있는 ‘뒤로가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챗 봇 대화 세트에 뒤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보세요😉
뒤로가기 기능
고객이 이전 질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응답 버튼에 뒤로가기 버튼을 자동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설정 시 첫 대화 세트를 제외한 모든 대화 세트에 일괄 적용됩니다.
뒤로가기 기능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챗 봇 > 챗 봇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뒤로가기 기능을 체크합니다.
3. 변경 사항을 저장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설정 만으로도 모든 대화 세트에 ‘뒤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뒤로가기 버튼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미리 확인하고 싶으신 고객님께서는 챗 봇 시나리오 > 챗 봇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챗 봇은 현재 이프두에서 무료로 제공 중인 부가 기능입니다. 상담 채팅 기능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상담을 진행할 수 없는 시간에 챗 봇이 대신 응대하도록 설정해 보세요! CS의 밀도를 높이고, 더욱 섬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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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 봇 커스텀, 이것만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