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네이버 브랜드검색, SMS 등 UTM이 사용되는 상황은 다양합니다. 따라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할 때 ‘구글 UTM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로 대상을 크게 묶는 것보다 Campaign이나 Source, Medium 별로 세그먼트를 잘게 쪼개어 살펴봤을 때 좀 더 디테일하고 유의미한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이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Live Report)’입니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는 세그먼테이션 한 타겟 그룹을 집중 분석한 리포트로 방문, 검색어, 유입 출처, 구매한 상품 등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데요. 세그먼트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분석 결과를 리포팅할 수 있어 UTM을 통한 유입자들을 다각도로 살펴보는데 적합합니다. 다음의 순서에 따라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하고 타겟 대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보세요😉
💡 구글 UTM뿐만 아니라 캠페인, 광고채널 등에서도 설정한 목록을 추가한 후 세그먼트하여 라이브 데이터를 실시간 조회하거나 세그먼트 리포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Live로 이동하세요.
2. 광고 > 구글UTM >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조회를 원하는 구글UTM을 추가하세요.
4. 추가된 UTM 값을 클릭하여 세그먼테이션 합니다.
5. [최근 24시간 / 최근 7일] 중 원하는 분석 기간을 선택한 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오른쪽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유저 리스트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6. 분석 결과가 생성되었습니다.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utm_campaign=mo의 분석 결과를 살펴보니 방문당 페이지뷰와 평균 체류시간이 모두 사이트 평균보다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더 많은 페이지를 조회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체류시간을 높이는 이프두 기능들을 활용해 보세요! → 고객이 웹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는 마케팅 자동화 노하우 6가지 알아보기
💡 세그먼트에 대한 결과를 확인한 후, 선택한 타겟 조건으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싶다면 하단의 [세그먼트 저장]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세그먼트를 저장하여 마케팅 메시지 작성 시 MY 세그먼트에서 편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특정 캠페인으로 유입된 사용자
한 달간 특가 캠페인을 진행하여 특가 소식을 알리는 친구톡을 4회 발송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캠페인으로 유입된 사용자들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싶다면 UTM을 한 번에 선택하여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Live > 광고 > 구글 UTM을 클릭하여 분석을 원하는 UTM을 추가하세요.
2) 추가한 캠페인을 클릭하여 세그먼테이션 합니다.
💡 같은 메뉴(구글 UTM)에서 한 번에 여러 개의 세그먼트를 추가하는 경우 OR 조건으로 연결됩니다.
3)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4)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합니다.
타겟을 분석해 보니 구매율이 사이트 평균인 2.7%보다 떨어지는 1.8%로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매율이 더욱 증가할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의 콘텐츠를 보강해 보세요!
구글 UTM 조건을 AND로 연결하고 싶은 경우Live에서 같은 조건으로(같은 구글 UTM 조건) 여러 개의 세그먼트를 선택하면 OR 조건으로 연결됩니다. 만약 같은 조건(구글 UTM)을 AND 조건으로 연결하여 세그먼트를 분석하고 싶으신 경우 오토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로 유입된 사용자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로 유입된 사용자들의 특성을 파악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유입 > 구글 UTM (선택형 또는 입력형) 조건을 추가합니다.
3) 분석을 원하는 UTM을 클릭하여 우측에 추가한 뒤 적용하세요. ex. ( utm_source=google ) + ( utm_medium=da )
4) 인사이트 > 세그먼트 분석을 클릭하여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합니다.
지금까지 타겟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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