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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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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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이프두는 방문객의 데이터를 마케터가 원하는 대로 조합하여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회 이상 방문하고 1회 이상 구매했던 방문객은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 ‘5회 이상 방문했지만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방문객이 장바구니에 담고 있는 상품은 무엇인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하여 실시간으로 분석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러한 기능은 기존 로그분석 서비스와 차별화된 기능인데요.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기능 ‘Live’와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Live Report'를 소개해 드릴게요.
Live 라이브Live는 현재 접속 중인 방문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시각화하여 분석해 주는 기능입니다.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방문수, 세션 중 페이지뷰, 최근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최근 구매한 상품, 누적 구매액 등 다양한 데이터를 개인 별로 분석한 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쉽고 빠르게 유의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LIVE의 모수는 최근 24시간/ 최근 7일을 기준으로 제공되는데요. 세그먼트를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전체 방문자의 데이터가 표시되며, 세그먼트 선택 시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이 최근 얼마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모수가 궁금한 조건이 있다면 조합하고 바로 확인해 보세요🙂
Live Report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세그먼테이션 한 타겟들의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한 ‘Live Report(세그먼트 분석 리포트)’가 등장합니다. 라이브 리포트는 선택한 조건에 해당되는 방문객들의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주므로 온 사이트 마케팅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보다 쉬운 설명을 위해 예시와 함께 살펴볼까요?(1) 모바일로 방문한 사용자 요즘 모바일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사이트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하는 경우 사용 환경 >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세그먼트를 클릭해 세그먼테이션 해보세요. 최근 24시간 또는 최근 7일간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의 모수가 나타나는데요. 모바일 방문이 최근 24시간 방문 중 93%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볼까요? 모바일로 방문한 방문객들의 평균 데이터 리포트입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니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들이 총 7,520 페이지뷰를 소모하며 전체 페이지뷰 대비 89.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네요. 모바일 방문은 방문수에 있어서나 페이지뷰에 있어서 모두 비중이 높은 방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방문자의 구매수는 어떨까요? 전체 구매수 비중의 무려 9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매가 모바일에서 발생되는 만큼 모바일 고객 경험에 더욱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겠죠?😉 (2)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우리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는 어떤 특징이 나타날까요? 트래픽 > 방문수 > 자주방문(10회 이상) 세그먼트를 선택하여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조회해 보세요. 결과를 확인해 볼까요?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의 방문당 페이지뷰가 사이트 평균 대비 18.4%p 높고, 평균 체류시간도 2분 28초로 사이트 평균보다 길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매수는 전체 구매수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고요. 그뿐만 아니라 구매율이 17.6%로 7.9%인 사이트 평균 대비 122.8%p 높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에서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의 구매율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의 구매율이 낮은 경우도 있으니 지금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우리 쇼핑몰의 세그먼트 리포트를 확인해 보세요. (3) ~50,000원 미만 구매 고객 5만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들의 특성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전자상거래 > 누적 구매액 > 1~5만원 미만 세그먼트를 선택 후 세그먼트 리포트를 조회해 보세요.
최근 24시간(또는 최근 7일) 동안 방문했던 방문객 중에 누적 구매 금액이 1~5만원 미만인 고객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나타나는 사이트의 방문당 페이지뷰가 4.1라면, 5만원 이하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의 방문당 페이지뷰는 10.8%로 사이트 평균 대비 163.4%p 높습니다. 사이트의 평균 체류시간이 2분 8초인데, 5만원 이하로 구매하는 사용자들의 평균 체류시간은 5분 53초로 사이트 평균 대비 길게 나타나고 있고요. 그렇다면 이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은 무엇일까요? ‘최근 구매 상품 TOP 7’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린넨 슬랙스 (아이보리)’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고, 그다음으로 ‘린넨 스커트 2종’이 많이 판매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5만원 미만 구매 고객이 장바구니에 어떤 상품을 많이 담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최근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TOP 7’을 확인해 보세요!
어떠세요? IFDO Live Report에는 웬만한 로그분석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데이터가 가득합니다😎 타사 로그분석 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IFDO 리포트는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360도 분석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요.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첫방문인데 매우 긴 체류시간을 가진 사람, 대량 구매를 하는 사람 등 비슷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들을 묶어 만든 가상의 인물 유형 ‘고객 페르소나’를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 페르소나에 대한 상상은 곧 실제 온 사이트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세그먼트 분석 리포트를 통해 특성을 확인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어요. 단순히 데이터를 조회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온 사이트 마케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죠. 회원님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정 고객 그룹에 대해 영감을 받고 온 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하여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해 보세요. 라이브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타겟 마케팅을 실행하면 효율이 쑥 쑥 오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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